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상추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하루 권장 섭취량

생활 정보의 모든 것

by 세살남 2023. 11. 5. 23:54

본문

반응형

썸네일

양상추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하루 권장 섭취량 순차적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양상추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하루 권장 섭취량을 알아보기에 앞서 양상추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순차적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상추 란?

양상추는 샐러드, 샌드위치, 랩에 흔히 사용되는 잎이 많은 녹색 채소입니다. 민들레, 해바라기, 치커리와 같은 다른 야채도 포함하는 국화과에 속하며 결구상추 또는 통상추라고도 합니다.

 

양상추에 품종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며, 가장 흔한 것은 빙산, 로메인, 잎사귀, 버터헤드(또는 비브)입니다. 각 종류마다 맛, 식감, 영양성분이 다릅니다.

 

양상추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K, 비타민A, 엽산, 철, 칼륨, 망간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아래 본문에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낮은 칼로리 양상추는 낮은 칼로리 함량으로 인해 체중 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칼로리 섭취량을 크게 늘리지 않고도 식사량을 제공합니다.

 

양상추는 다양한 재료로 샐러드, 샌드위치, 타코 및 랩에 자주 사용됩니다. 다양한 과일, 야채, 단백질, 드레싱과 결합하여 다양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아래 본문에서 양상추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상추의 재배조건으로는 서늘한 온도와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선호합니다.

 

사진: Unsplash 의 Gabriel Mihalcea

양상추 효능?

낮은 칼로리: 양상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아 체중 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칼로리 섭취량을 크게 늘리지 않고도 식사량을 제공합니다.

 

수분 공급: 상추는 수분 함량이 높아 수분 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적절하게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소화, 신진 대사, 피부 건강을 포함한 다양한 신체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식이섬유: 상추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며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촉진합니다. 섬유질은 또한 안정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함: 상추, 특히 로메인 및 잎상추와 같은 더 어두운 품종에는 비타민 K(뼈 건강 및 혈액 응고에 중요), 비타민 A(시력 및 면역 기능에 유익), 엽산(중요)을 포함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임신 중), 칼륨(심장 건강에 필수), 망간(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함)이 포함됩니다.

 

항산화제: 양상추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를 포함한 다양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제는 전반적인 건강에 기여하며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한 양상추를 섭취하게되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증진: 상추의 비타민 A와 C는 피부 건강에 유익합니다. 비타민A는 피부 재생을 돕고, 비타민C는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이다.

 

잠재적인 항염증 효과: 양상추에는 잠재적인 항염증 특성을 지닌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다양한 질병과 연관되어 있으므로 항염증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상추 부작용?

 

알레르기: 일부 개인은 특정 유형의 상추, 특히 빙산, 로메인 및 잎 상추와 같은 상추 품종을 포함하는 국화과 계열의 상추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추 알레르기는 상대적으로 드물지만 민감한 사람에게는 가려움증, 부기, 두드러기 또는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농약 잔류물: 다른 많은 과일 및 채소와 마찬가지로 양상추도 제대로 씻지 않으면 농약 잔류물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흐르는 물에 양상추를 깨끗이 씻으면 살충제 노출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불량: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소화기능이 떨어진 사람들한테는 간속 소화불량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양상추 먹는 방법?

양상추는 주로 샐러드, 버거, 샐러드류에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샐러드: 양상추는 샐러드의 주요 성분입니다. 로메인, 빙산상추, 잎상추 등 다양한 종류의 상추를 다른 야채, 과일, 견과류, 씨앗, 단백질(구운 닭고기나 두부 등), 드레싱과 섞어 상큼하고 건강한 샐러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샌드위치 및 랩: 양상추 잎은 샌드위치 및 랩의 빵이나 토르티야 대신 바삭바삭하고 영양가 있는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큰 양상추 잎 안에 좋아하는 속재료를 넣고 말아서 저탄수화물 및 글루텐 프리 옵션을 만드세요.

 

버거: 양상추 잎은 양상추로 감싼 버거에서 햄버거 빵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또는 케토 다이어트를 따르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스무디: 색다른 소리로 들릴 수도 있지만 스무디에 신선한 양상추 잎 한 줌을 추가하면 맛을 크게 바꾸지 않고도 영양 함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볶음 요리: 로메인과 같은 일부 양상추를 볶음 요리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아삭아삭함과 신선함을 유지하려면 요리가 끝날 무렵에 양상추를 넣으세요.

 

수프: 특정 양상추 품종인 빙산처럼 맛이 더 부드러운 양상추는 수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상추는 따뜻한 수프와 차가운 수프 모두에 독특한 식감과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양상추 하루 권장 섭취량?

양상추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개인 신체적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하루 50~100g 정도가 적당합니다.

섭취시 이상 증세가 있을 시 병원에 꼭 가셔서 진료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